...


존경하는 동진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2대에 이어 23대 동진회장과 동덕동진장학회 이사장을 맡게 된 50회 한일랑입니다.

우리 모교 동덕학교는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후 1908년 조동식 박사께서 우리 민족의 반을 차지하는 여성을 교육시키는 것이 독립을 앞당길 수 있다는 신념에 따라 설립한 민족학교입니다. 110년의 전통을 면면이 이어온 동덕학교는 교훈인 지덕체의 함양을 통해서 각 가정의 훌륭한 어머니이자 현숙한 아내 그리고 사회에 꼭 필요한 일꾼들을 길러낸 교육의 전당입니다.

동진회는 1926년에 발족되어 올해로 93주년이 되었습니다. 1926년 이후 동덕을 사랑하는 선배님들의 아낌없는 노력의 결과로 우리 동진회는 모교와 더불어 유구한 역사, 세계적인 활동, 소중한 유산을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그 분들의 업적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저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수행해 가겠습니다.

첫째, 동진회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겠습니다. 아직 동진회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후배 기수들인 64회 이후 동문들의 동진회 참여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가는 동진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동진회의 행사를 통해서 동문 간 우애를 증진하고 유대를 강화해 가겠습니다. 동진회 큰 행사로서 4월 홈커밍데이 행사, 가을 야유회, 12월 송년회 외에 2020년 9월, 제3회 국제동문회를 일본에서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 행사들을 성심을 다해 준비해서 우리 동진회원들이 보다 깊은 일체감을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동진회원 여러분!
동문수덕한 우리 동문들께서 동덕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동진회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성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1월
동덕여자중·고등학교총동창회장 한 일 랑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