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동덕학원 창학110주년 기념 '자랑스러운 동덕인상' 시상식 22일 열려

1.jpg


동덕학원 창학110년, 동덕여자대학교 개교70주년을 맞아 '자랑스러운 동덕인상' 시상식이 22일 오후3시 백주년기념관 1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동덕학원은 1908년 춘강 조동식 박사에 의해 '여성교육을 통한 교육입국' 이라는 창학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으며 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중·고등학교, 성덕중학교, 동덕여대 부속 유치원에 이르기까지 민족교육의 전통을 수호하고 여성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동덕학원 조원영 이사장, 김명애 총장, 자랑스러운 동덕인 수상자 등 4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동덕학원 창학110년 기념영상 상영 △자랑스러운 동덕인상 시상 △발전기금 기증 등의 간단한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자랑스러운 동덕인상'은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동덕의 명예를 높인 동문을 선정하여 추대하는 상으로 이번에는 '자랑스러운 동덕인상' 4명, '특별상' 1명, '감사장' 3명이 수상했다.


2.jpg

2-2.png

학교법인 동덕학원 조원영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1908년 춘강선생님으로부터 탄생한 동덕의 '여성교육'은 엄청난 고난과 역경을 과감히 극복해 왔으며, 선견지명의 그 가치는 현재에 이르러 더욱 그 빛을 발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의 시대로 문명이 바뀌어 가고 있기에 변화하는 것들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준비해 나가야하고, 시대와 문명이 바뀌어도 결코 변할 수 없는 교육적 가치에 대한 정신을 이어나가 동덕고유의 정체성과 전통을 한마음으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전했다.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은 축사를 통해 "동덕은 선각자로부터 이어진 열정과 헌신으로 지금의 동덕이 건재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물심양면으로 동덕 발전의 한결같은 힘이 되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3.jpg

4.jpg5.jpg6.jpg


                                                                                                                                                                    작성자 : 홍보실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화살표TOP